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1분 자기소개합니다

 

티스토리

 

대부분의 사람들이 블로그를 들으면 네이버 블로그를 생각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가 대한민국 1순위 포털사이트기 때문이죠. 우리 주변만 둘러보아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가장 큰 이유가 초대장의 폐지와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티스토리는 2006년 5월 25일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태터앤캠퍼니가 함께 운영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가입형/설치형 블로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2007년 7월 10일에 모든 서비스의 운영권이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 이관되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 달리 기존의 블로그 운영자가 새 사람들을 초대하는 초대장 방식으로 운영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초대장을 얻기 위해 경쟁이 매우 치열했었죠. 초대장은 이메일을 통해서 가입 링크가 발송되는 방식이었으며, 일단 가입이 되면 글의 내용 및 방문자수, 댓글 수의 실적에 따라 초대장이 발급되어 또 새로운 사람들 초대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이 초대장 운영 방식은 2018년 하반기 폐지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 초대장 운영 방식이 폐지가 된 게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려는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는 중이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크게 세 가지 정도라 생각합니다.

 


1. 스킨 편집의 자유도가 높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

 

티스토리는 자신의 페이지의 스킨을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HTML/CSS 편집 기능을 통해 레이아웃 및 메뉴를 새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HTML 프로그래밍을 다룰 줄 아는 사용자라면 자신만의 개성 있는 블로그를 꾸밀 수 있습니다.

 

2. 광고수익이 높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는 높은 광고 수익을 자랑합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도 알고 계시듯이 바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은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글 하나를 쓰기 위해 키워드 검색과 블로그 주제 선정 및 사진 편집 등에 많은 시간을 소비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입은 어떻게 보면 합당한 대가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과정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조만간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3. 장기전에 강하다

 

꼭 상위 노출할테야~!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구글 검색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 검색에 등록을 해도 바로 노출이 되진 않습니다. 구글의 경우 시간을 두고 천천히 노출을 시키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그 시간 동안 꾸준히 글을 쓰고 있으시면 됩니다. 당연히 쉽지 않은 과정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금씩 검색 상단에 올라가면서 어느 순간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면 어지간히 내려가지 않으니 그 날을 기다리며 열심히 포스팅을 해야겠지요?


이상 티스토리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다음에도 티스토리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공감과 구독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