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32인치 모니터 추천에 앞서서 모니터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크기에 따라 보통 24인치/27인치/32인치로 나누어집니다. 하지만 이런 분류는 무너 진지 오래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컴퓨터로 영화를 보고 문서를 작업하는 용도로 32인치를 쓰기도 하고, 게임용으로도 찾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32인치 모니터를 용도별, 성능별, 가격별로 나누어서 세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한성컴퓨터 32인치 Ultron 3278

 

 

한성컴퓨터 32인치 Ultron 3278는 고성능 게이밍이 필요하지 않다면 충분히 잘 사용할 수 있는 20만 원대 32인치 모니터입니다. 울트론 3278은 저렴한 가격에 QHD, 슬림한 디자인으로 대중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모니터입니다.

 

 

이 모니터의 특징은 1cm가 안 되는(9.5mm)의 슬림한 디자인입니다. 따라서 무게도 받침대를 포함하여 겨우 5.8kg 밖에 나가지 않습니다.

 

또한 IPS 패널을 채택하여 178도의 광시야각은 옆에서 봐도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32인치는 화면이 크기 때문에 FHD보다 QHD를 추천드립니다. 한성컴퓨터 울트론은 WQHD를 지원하는데요. 그리고 1억 7천만 원 컬러를 지원하는 10bit 색상도는 기존 8bit 보다 64배 풍부한 컬러를 지원합니다. 

 

 

울트론 3278은 주사율 75hz, 응답속도 3ms를 지원합니다. 일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단순한 게임을 하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는 스펙이며, 게임 화면 모드와 FPS 화면 모드를 지원합니다. 다만, 고사양 게임을 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블루라이트 차단 같은 시력보호 콘텐츠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모니터로 게이밍 하기에 뭔가 부족하다 싶다면, 좀 더 고 가격대의 고성능 32인치 모니터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알파스캔 AOC CQ32G2 게이밍 144 프리싱크 무결점 모니터

 

 

알파스캔 AOC CQ32G2 게이밍 144 프리싱크 무결점 모니터는 고성능 게임도 무리 없이 할 수 이는 스펙을 가진 32인치 모니터입니다. 2020년도에 출시한 모니터로 꽤나 고성능 스펙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대는 40만 원대 중반으로 가성비 모니터로 불리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VA 패널에 32형으로 게이밍을 하기 위한 필수 요소는 다 가지고 있습니다. 144hz 주사율, 1ms의 응답속도는 선명하고 매끄러운 화며으로 0.01초의 판단으로 승패가 갈리는 게임을 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섀도우 컨트롤 기능은 게임할 때 너무 어둡거나 밝은 구역의 화질을 선명하세 향상해 줍니다. 그리고 게임 색상을 20단계로 미세 조정을 할 수 있으며, 화면의 프레임 수치를 표기해 주는 프레임 카운터 기능, 프레임 속도를 최소화 해주는 로우 인풋렉 기능, 게임 잔상을 최소화하는 MBR 기능 등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일반 콘텐츠도 선명하게 보여주는 HDR 이펙트 기능과 시력보호 기능과 같은 추가 기능도 있습니다. 만약 최근에 출시된 40만 원대 모니터를 찾고 계시다면 알파스캔 모니터 추천드립니다. 

ASUS ROG STRIX XG32 VQR 커브드 모니터

 

 

ASUS ROG STRIX XG32 VQR 커브드 모니터는 초창기에 90만 원 대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내려가 60만 원대로 내려갔습니다,. 2019년 4월에 출시되어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모니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구매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ASUS ROG STRIX XG32 VQR 커브드 모니터는 AURA 싱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우라 싱크를 지원하는 메인보드 외에 여러 제품들과 연동하여 다양한 생동감 있는 조명모드를 지원합니다. ASUS ROG 시리즈의 시그니쳐인 LED 조명 또한 한 모니터의 유니크 함을 더해줍니다. 

 

 

 

얇은 베젤은 모니터를 2대~3대를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일 것 같습니다. 3000:1의 명암비를 더 밝고 어두운 화면을 표현해 내어 더욱 생생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또한, 144hz의 주사율과 1ms의 응답속도는 게이밍을 하기에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프리싱크 2 HDR 기능은 게임 시에도 선명하고 뚜렷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으로 어두운 부분을 밝혀주는 섀도우 부스트, 다양한 HDR 모드를 제공하는 멀티플 HDR 모드, 빠른 명령을 수행하게 하는 GameFastInput기능, 게임 장르에 따른 프리셋 모드, 게임 서포터, 시력보호 기능과 같은 수많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산만 괜찮다면 60만 원 대 게이밍/각종 작업용 모니터로써는 충분한 모니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 32인치 모니터 추천 가성비 최고 Top 3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